경북 대구 다이빙 잠수풀장 - 두류 스쿠버 월드

2023. 3. 28. 06:00스킨 스쿠버/스쿠버 다이빙

반응형

서울, 경기도 지역에는 다이빙 풀장의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각 지역별로 가까운 풀장은 하나씩은 있으니까 말이다. 바닷가에 사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내륙지방에서도 다이빙을 배울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곤 했다. 다이빙 투어를 다니다 보면 전 지역에서 온 다이버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바다가 없는 동네는 어떻게 다이빙에 입문할까? 해외나 제주로 여행 가는 수밖에 없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다이빙 풀장은 전 지역에 고루 분포되어 있다. 고향에 갔을 때 다이빙 친구와 함께 방문했던 두류 스쿠버 월드, 시설이 깨끗해서 기억이 남는 곳의 후기.

 

목차

  • 스쿠버 월드 예약 방법
  • 스쿠버 월드 정보
  • 스쿠버 월드 후기

스쿠버 월드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169-13 (두류 다이빙 풀)

 

1. 스쿠버 월드 예약 방법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단체가 아닌 소수 2명이 함께 방문한다면 별도의 예약 없이도 가능하다. 이외라면 전화로 예약을 해야한다. 평일은 세 타임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전 첫 타임은 9시부터, 마지막 야간 타임은 6시부터 시작이니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2. 스쿠버 월드 정보

  • 입장료 : 12,000원 / 공기통 : 12,000원
  • 렌탈비용 : 스쿠버 전체 29,000원
장비 스노클 마스크 부츠 슈트 bcd 호흡기 롱핀
비용(원) 1,000 2,000 2,000 3,000 7,000 7,000 7,000 7,000
  • 온도 25~26도
  • 어드밴스 미만 버디 입장 가능 (프리다이버 자격 관계없이 버디 필수)

비교적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방문도 수월해 좋았다. 대구역, 동대구역에서 30분 컷이다. 렌탈 장비의 상태가 모두 좋았다. 프리다이버일 경우 카본핀으로 롱핀을 대여해주고 있어 연습에 굉장히 좋을 것 같다. (내가 다니는 다이빙 동호회는 롱핀 대여비가 만원인데 제일 싸구려 롱핀이다.) 나는 bcd와 호흡기만 빌리면 되어 입장료, 공기통 24,000원 + 렌탈비용 14,000원 총 38,000원에 이용할 수 있었다. 취미 생활로 한 달에 1~2번 수영장 연습으로 친다면 나쁘지 않은 금액인 것 같다. 

스쿠버 월드엔 상주하는 강사님들이 있어 다이빙 교육도 가능하다. 마스터 다이버 코스까지가 가능하며, 1인 강습시에도 싱글차지가 붙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풀장 자체에서 운영하는 스쿨이다 보니 직장인들의 시간을 잘 맞춰 줄 수도 있을 것 같다. 국, 해외 투어도 진행하고 있으니 대구, 경북 지역에서 다이빙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 

입장 시 렌털 장비를 체크하고 안내문을 확인한 뒤 결제하고 입장할 때 라이센스를 확인한다. 두류 다이빙 풀장 역시 자격증 확인을 철저히 하고 있으니 꼭 챙겨서 방문해야 한다. 두류 잠수풀장은 풀장뿐만 아니라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 넓고 넉넉해서 좋았다. 테이블과 벤치의자가 있어서 브리핑, 교육에도 좋았고, 여유롭게 장비체결을 하고 입수할 수 있는 점에서 아주 좋았다. 3~5m 수심이고, 넓이가 25x25m라 누군가에게 치이지 않고 연습하기 딱 좋다.

 

3. 스쿠버 월드 후기

두류 수영장 옆에 위치한 다이빙 잠수풀장 스쿠버월드는 생각보다 넓은 사이즈라 놀랐다. 다이빙 불모지 같은 경상도 지역에 이렇게 좋은 시설이? 하는 기분이었다. 풀장을 보고 좋았으나 탈의실을 so so, 너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캐비넷에 공간이 좁아서 한 타임에 사람이 몰리니 많이 불편했다. 수질은 좋은 편이었다. 여름에 방문했었는데, 수온도 딱 좋아서 3시간 내내 쉬지 않고 연습했다. 다이빙을 다니면 여기저기서 도움의 손길을 뻗어 주시는데, 대구 풀장에서는 그런 경험이 더 컸다. 어드밴스를 갓 따고 갔던 수영장 연습인데, 장비 체결에서 버벅거리고 있으니 옆에서 지켜보던 아저씨가 오셔서 웃으며 도와주셨다. 함께 간 강사님은 레스큐 교육으로 바쁘셨어서 버디와 둘 뿐이었는데, 웨이트 체크까지 기분 좋게 함께 해주셔서 참 감사했다. 

 

나는 이 때 대구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연습을 위해 갔다. 대구는 사실 근처 경북 지역에 사는 사람이라면 편하게 왔다 갔다 하는 곳이라 지방 사람들에게도 좋은 취미가 되지 않을까? 체험 다이빙도 아마 진행할 테니 한 번쯤 경험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또 다이빙에 목마른 직장인들도 한 번씩 가서 연습하기에 너무 좋은 환경이니 주저 말고 방문하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