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장인 퇴사하고 영어 공부 - 필리핀 세부 가성비 어학원 찾기

2023. 3. 18. 08:00Gonzo's life

반응형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정말 늦었다.라는 박명수옹의 명언이 있죠. 코로나로 2년간 재택근무를 하다 회사의 갑작스러운 오피스 근무 전환 통보에 고민을 하다 퇴사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당장의 퇴사를 마음먹고 이직을 알아봐야 하던 찰나에 항상 제자리걸음인 영어 실력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어느 정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지만 엄청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는 애매한 수준의 영어를 제대로 향상하는 것이 가장 큰 계획이 되었습니다. 보통 어학연수하면 미국, 영국, 호주, 필리핀을 많이 계획하시더라고요. 제가 가진 예산으로는 오로지 가성비를 따져야 했습니다. 그래서 나라는 필리핀으로 선택했습니다.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온 친구들은 정말 하는 만큼이다. 라며 걱정을 많이 해줬는데요. 필리핀은 유흥 그리고 바다가 있어 저에게 유혹거리가 정말 많은 것이 확실하니 비용과 위치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오늘은 저도 정리를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네요. 유학원과 연계되어 있는 어학원을 선택한 이유와 비용, 시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필리핀 영어 공부 도움될까?
  • 필리핀 유학원
  • 필리핀 세부 유명 어학원 
  • 아이브리즈 어학원 선택 이유

필리핀 영어 공부 도움될까?

영어권,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나라는 전세계적으로 60개의 국가이상입니다. 필리핀도 그중 하나인데요. 제가 경험해 본 영어권의 나라들 중에 가장 편하게 들리고 이해가 되는 발음을 쓰는 국가도 필리핀이었습니다. 공용어이지만 필리핀 사람들도 영어를 문법 위주로 배운다고 하는데요. 고등과정부터 모든 과목을 영어로 배우고, 대다수의 서류와 책, 뉴스 등이 영문으로 제공되는 나라가 바로 필리핀입니다. 실제로 필리핀에 거주하는 모든 분들은 영어를 사용하고요. 그렇다면 한국에서 영어를 사용할 30대인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좋은 것 아닐까요? 어학원들의 수업 내용들을 보면 읽기, 쓰기, 말하기, 문법이 1:1 수업으로 골고루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 영어공부를 하려고 하는지부터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언어는 소통을 위한 매개체인데 발음이 좀 안 좋다고 소통이 안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제가 목표로 삼은 것은 한국 공인 인증되는 영어 시험의 점수 높이기와 더 자연스러운 대화하기입니다. 발음이야 수업이 끝나고 영국, 미국 친구들 좀 귀찮게 전화영어 하면 된다고 생각되어서 저에게는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결국은 이 또한 마음가짐에 따라 다르다는 것 같네요. 더 도움이 될만한 실제 후기는 다녀와서 남겨 보겠습니다.

 

필리핀 유학원

필리핀 어학연수를 갈 때 보통 유학원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직접 등록하는 것보다 유학원과 어학원의 자매결연 등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유학원을 통해 가는게 더 저렴하고 혜택도 많다고 합니다. 또 필리핀은 무비자가 30일이기 때문에 그 이상 체류하게 된다면 비자가 필요한데요. 이런 것들도 유학원이 알아서 다해줍니다. 또한 필리핀 어학원들은 가격이 동결되어 어느 유학원이던지 안내되는 비용은 똑같으니 아무 데서나 해도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곳은 '필자닷컴' 입니다. 제가 선택한 아이브리즈 어학원 내에 한국인 매니저가 상시 근무 하고 있어 필요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 담당해 주시는 분이 일처리가 정말 빠르더라고요. 그게 마음에 들기도 했습니다.

필리핀 세부 유명 어학원 

필리핀도 굉장히 넓은 곳이라 어느 지역을 가야 하나 고민 했지만 보통 추려지는 곳은 마닐라, 바기오, 세부입니다. 제가 중요하게 본 것은 휴일에 바다로 갈 수 있는 루트가 쉬운 곳이 가장 중요했는데요. 그렇게 따지니 세부밖에 없더라고요. 막탄, 오슬롭, 모알보알, 보홀등으로 갈 수 있는 최고의 위치입니다. 어느 정도 공부하고 주말에는 다이빙 레벨업을 할 예정입니다. 세부에도 유명한 어학원이 여러 곳이 있는데요. 제공하는 수업의 내용은 비슷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검색하면 많이 보이는 4가지를 추려 보았습니다.

  1.  ev어학원
    최근에 지어져서 시설이 좋고, 세부 번화가 중심에 위치해 있어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약도 빨리 마감된다고 하네요. 비용은 비교적 비싸지만 그 값어치를 하겠죠. 수용인원이 300명으로 규모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2. 아이브리즈어학원
    쌉니다. 시설이 엄청 좋진 않지만 성인 비중이 높고 한국인도 많지 않아 꼭 외국 여행 갔을 때 호스텔에서 지내는 느낌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원장이 한국인이라고 하더라고요, 또한 세부 시내와 가깝습니다.
  3. cpi어학원
    외관상으로 좋아보이는 점은 수영장이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중간 정도의 비용으로 너무 비용적으로 저렴하지 않아도 된다 하시는 분들은 좋을 것 같습니다.
  4. 블루오션어학원
    막탄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곳입니다. 처음에 이곳을 정말 고민했는데요. 바다가 앞에 있다면 다이빙에 좀 더 몰두할 것 같고, 관광지도 너무 근처라 과감하게 제외했습니다. 

아이브리즈 어학원 선택 이유

퇴사하고 가는 어학연수이기 때문에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가격적으로 저렴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다이빙 레벨업도 해야 하니까요! 인도, 탄자니아의 비위생적인 곳에서도 잘 적응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웬만한 환경은 다 괜찮은지라 시설이 좋은 것은 상관이 없었고요. 노후되었다는 후기를 많이 봤는데 너무 후지다면 학생들도 많이 안 가지 않겠어요? 그럼에도 제가 5월 말로 예약을 하는 중 남은 자리가 2자리뿐이라고 하셨습니다. 

 

수업은 각자의 목적에 맞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Light ESL로 신청했는데요. 주 5일 수업이고, 1:1 수업에는 speaking, conversation, business skills, reading grammar을 배웁니다. 수업을 하다가 선생님과 성향이 맞지 않는등의 문제로 변경도 가능하고요. 그룹수업과 스페셜클래스에서는 좀 더 재미있게 액티비티 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수업을 진행해 보고 다른 수업으로 변경도 가능하고, 등록 기간도 현지에서 결정할 수 있어 좋고요. 외국인이 전체 학생 비율의 70%인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8주 기준으로 등록, 학비, 기숙사등의 전체 비용은 320만원 정도이고 어학연수 중 현지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비자, 교재, 기숙사 공과금등 35~40만 원 정도라고 하네요. 교재도 구매 후 레벨이 맞지 않다면 변경할 수 있어 학생에게 꽤나 열려 있는 학원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현재 5월로 등록을 마친 상태입니다. 저는 등록하는 5일 전 다이빙 투어를 위해 먼저 입국하는데요. 유학원에서 이런 날짜까지 세심하게 스케줄링해서 비자연장을 잘 설명해 주셨어요. 30대라는 나이가 적지만은 않아 고민이 되었지만 저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과감하게 결정했습니다. 아무도 저를 말릴 수는 없으세요,, 가 있는 동안 필리핀의 공휴일이 이틀 있더라고요. 이 날은 학원도 휴무이기 때문에 금액적으로는 살짝 손해이긴 하나 그 날짜에 맞춰 가까운 보홀로 레스큐 자격증을 취득하러 다녀올까 합니다. 어학연수 가는 분들이 많으시려나요? 저와 겹치는 기간이 있다면 인사합시다.

 

반응형